티스토리 뷰

정보

남성불임증의 원인은?

ininmy02 2016. 9. 28. 10:09


남성불임증의 원인은?







최근, 불임의 원인은 남성분들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바로 남성불임증이라고 하는데, 이 남성불임증은 대부분 성기능이 약화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평소 성기능을 약화시키거나 신체를 약화시키는 습관들을 피하고, 약화되어 있던 기능들을 강화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이 남성불임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불임증을 일으키는 원인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남성불임증의 가장 흔한 원인은 바로 정자형성장애입니다. 한마디로, 정자를 잘 만들어내지 못하는 것이며 전체 남성불임 환자분들의 80~90%가 이에 해당합니다.


기본적으로 정자는 정액에 포함되어 사정되고 그 양은 1cc당 4천만 마리에 육박합니다. 또한 그 중에서도 50%이상은 운동성이 활발해야하고, 비정상적인 모양을 가진 정자가 50%를 넘지 않는다면 정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액의 양이 적거나 정자의 수가 적고, 또는 정자수가 충분함에도 정자의 질이 나쁘다면 불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정자형성장애는 보통 정자를 만들어내는 고환기능에 문제가 있을때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는 선천적으로 고환의 발육이 불량한 경우, 그리고 후천적인 경우로 나뉘게 됩니다. 또한 건강한 정자가 만들어지더라도, 요도에서 사출될때 정자가 지나가는 정관, 전립선에 장애가 있는 경우 원활한 운반에 문제가 생겨 남성불임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외에도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의 작용이상에 따른 전립선질환, 갑상선기능저하증에 의한 정계정맥류질환 등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으며 이는 후천적인 영향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평소 흡연이나 과음을 주로 하는 습관을 말합니다. 여성분들과 마찬가지로 남성분들 역시 흡연을 자주 하거나, 과음을 하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신체 균형을 무너뜨림으로써 남성불임증을 포함해 다양한 질환을 가져오는 원인이 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건강한 임신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몇 달 전부터는 흡연과 음주를 삼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영양섭취, 신체허약과 관련해서도 남성불임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양기가 부족할 경우 성기능이 약화되어 남성불임증이 발생하게 되며, 이를 위해서는 체질개선과 양기보충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치료법은 대표적으로 한방치료가 있습니다. 한약치료와 침치료, 약침치료, 뜸치료 등을 이용해 양기 보충이 가능합니다. 특히 한약은 발기부전 치료와 더불어 기력의 증강, 정액을 풍부하게 함으로써 정상적인 임신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침치료를 통해서는 혈액순환 개선 및 조루, 발기부전의 원인을 제거해 임신준비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약침치료, 뜸치료 등을 통해 신체에 따듯한 기운을 불어넣고 기능강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남성불임 치료는 여성분 불임치료와 함께 받아주시면 그 효과가 더욱 강화됩니다. 실제로 남성불임증은 전체 불임의 약 30%에 해당하기 때문에 그 치료의 필요성이 더욱 높습니다. 이상 남성불임증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더욱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실 경우 내원해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