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여자 불임 원인 뭘까?

ininmy02 2016. 9. 8. 10:58



여자 불임 원인 뭘까?









임신이 가능한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아이가 생기지 않는 것을 불임이라고 합니다. 이때 이 불임은 남성불임, 여성불임 두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남성불임은 대부분 성기능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것으로 복잡하지 않지만, 그 중에서도 여자 불임 원인으로는 굉장히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첫번째, 질환과 관련된 여자 불임 원인입니다. 이에는 자궁내막염이나 난관장애, 배란장애 등 여러가지 질환이 있으며 불임 증상이 나타나는 여성분들 대부분이 이에 해당합니다. 배란장애는 난소의 기능이 약화되거나 어떠한 원인으로 인하여 배란 자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이 배란장애가 나타나시는 분들은 보통 무월경이나 생리불순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난관장애는 여자 불임 원인의 절반정도를 차지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본래 난관은 정자의 이동통로임과 동시에 배란된 난자를 받아 수정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또한 수정된 난자를 자궁 속으로 보내 착상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중요 기관입니다. 하지만 이 난관이 제대로 섬모운동과 연동운동을 하지 못하게 되면 난관에 통과장애가 생겨 난자와 정자의 이동이 어렵고, 수정이 불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난관장애가 생기는 이유는 대부분 난관염인데, 이 난관염은 대장균이나 클라미디아균의 감염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난소낭종이 심해 굳어져 있을 경우에도 난관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자궁내막염입니다. 자궁내막염이란 자궁의 제일 안쪽 조직인 자궁내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 사실 자궁내막은 자궁경부와 질을 통해 외부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조직이기 때문에 본래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여러 원인에 의해 세균을 받아들이기 쉬운 환경입니다.


이때 염증의 양상에 따라서 급성과 만성으로 나누게 되며 급성의 경우 하복부 통증과 발열, 화농성 질분비물이 나타나고 만성의 경우 월경기간이 아님에도 출혈이 나타나거나 무월경이 나타나게 됩니다. 두가지 모두 약물을 이용해 치료가 가능하지만 조기에 치료하지 않고 두게 되면 여자불임 원인 중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불임의 원인이 질환과 관련되어 있지 않을 때입니다. 불임 여성분들의 절반 정도가 난관장애로 불임을 겪기는 하지만, 실제로 신체는 스트레스와 피로에 굉장히 취약하기 때문에 여성분의 신체 건강에 따라서도 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과음이나 흡연, 과한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은 신체 균형이 쉽게 무너지므로 불임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의원을 통하여 여성의 성기능을 강화해주고, 신체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불임치료를 받으시면 효과적으로 불임을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지 않고서 불임 원인을 자가판단, 치료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더욱 확실하게 불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원인 파악과 그에 맞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원인에 따라서도 치료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불임으로 의심된다면 우선 정밀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평소 무월경이나 생리불순, 생리과다 증상이 잦게 나타나는 분들은 성기능의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검사를 한 번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임신을 앞두고 있으실 경우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예방 차원에서라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이상 자황한의원이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